MEMBER LOGIN

MEMBER LOGIN

총 게시물 18건, 최근 0 건
   
미국에서 여행방문자의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과 상식이 궁금합니다.
글쓴이 : 예진아빠 날짜 : 2014-02-14 (금) 07:01 조회 : 5012
1) 미국에서 여행 및 방문자 신분으로 국제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운전할 수 있는지요
2) 미국에서 여행 및 방문자 신분으로 국제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운전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얼마인가요?
3) 기타 국제운전면허에 대한 상식을 알려 주세요

골든관광 2014-02-14 (금) 07:10
안녕 하세요..미국여행멘토가 답변 드립니다.
 
비지니스여행&출장이나 관광목적으로 여행방문자 신분일 경우 운전면허의 규정은 각 주마다 상이하지만 캘리포니아주의 경우는 방문자의 본국(한국)운전면허증을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.
방문자의 경우에는 합법적인 체류기간까지 (본국)한국의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운전하실 수 있습니다.
그런데 한국운전면허증은 영문으로 표기가 되어 있지 않기에 국제운전면허증을 같이 휴대해야합니다.
국제운전면허증은 실제는 아무 효력이 없으며 한국운전면허증이 본인이라는 걸 확인만 해주는 임시보조(탬프러리)물입니다.
국제운전면허증은 미국내에서 보험에 가입할 때에만 필요한 것입니다.
국제 운전면허증만 소지하고 운전을 할 경우 무면허 운전으로 티켓을 받아 큰 액수의 페널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.
이런 경우 여행자로서는 페널티와 차량견인으로 당장 여행에도 지장이 있지만 경우에 따라 이 무면허 운전, 음주운전은 사안에 따라 중 범죄로 처리되어 차후 미국 입국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
또한 일반적으로 21세 이상부터 렌터카를 빌릴 수 있지만, 렌터카 회사나 차종에 따라서는 25세 이상을 조건으로 제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필요조건을 렌터카 회사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=>단 본인의 이름으로 등록된 차를 운전할 경우에는 경찰은 자국면허,국제운전면허와 여행방문자 신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.
 
여행방문자가 미국에서 자가운전을 해야 할 경우 반드시 숙지하고 지켜야 할 준수사항입니다.
필요한 허가서 사전준비 & 차량에 휴대:
여행자가 미국에서 운전시는 반드시
1)자국내(한국)운전면허증(칼라사진이 들어 있어야 함)
2)국제운전면허증
3)면허증과 동일인 명의의 신용카드
1)2)항이 본인임을 증명 할 수 있는 다른(새컨)ID

상기의 3가지 구비서류를 반드시 휴대하고 필요 시 이를 제시해야 합니다.

음주운전:
음주운전은 법으로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. 뚜껑이 열린 술병이나 그 외의 주류를 차내에 두고 운전하는 것도 위법입니다. 주류는 반드시 뒤 트렁크에 넣어야 합니다.

기타:
차량에는 흉기로 오해 받을 수 있는 물건(막대기,쇠뭉치,작대기,야구방망이,꼬챙이,기타)이나 법으로 단속대상인 물품은 절대로 두지 말아야 합니다.

도로교통상황 파악:
캘리포니아 교통국 (Californi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)을 통해 도로상황을 24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웹사이트:www.dot.ca.gov/
전화:916-445-1534

세부적인 여행시 운전자 준수사항은 당사 홈페이지 미국여행백배 즐기기 코너의 17 항을 참고 하십시요..
미국 여행시 자가 운전자 준수사항 URL주소 바로가기:
http://www.usgoldentour.com/bbs/board.php?bo_table=tb02&wr_id=20&page=2&sca=&sfl=&stx=&sst=&sod=&spt=0&page=2
골든관광 2014-02-14 (금) 07:12
 
   

이용약관  |  여행약관  |  결제와환불  |  업무제휴  |  개인정보취급방침  |  이메일주소 수집거부  |  사이트맵  |  온라인문의